스킵네비게이션

보도자료

참여마당
보도자료
'[아시아경제]“과학이 영화를 만나다!” … ‘제21회 부산과학축전’ 개최' 글 입니다.

[아시아경제]“과학이 영화를 만나다!” … ‘제21회 부산과학축전’ 개최

분류 : 공동체 명 부서명 : 부서 명 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자 : 2022.08.23

조회수 14277

첨부파일 : No File!

“과학이 영화를 만나다!” … ‘제21회 부산과학축전’ 개최


오는 27일 오전 10시 개막식 개최, 3년 만에 대면행사로

부산 과학축전 포스터.

[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] 부산시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‘제21회 부산과학축전’을 개최한다.


부산시와 시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,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창의융합교육원이 공동 주관하는 ‘부산과학축전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개최됐었다.


올해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려 과학기술문화 체험의 장이라는 행사 취지를 제대로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2019년 제18회 부산과학축전 모습.

이번 과학축전은 ‘씨네-사이언스 페스티벌(Cine-Science Festival)’이라는 주제로 영화 제작에 적용된 과학기술을 소개하고, 실제 영화 속에서 엿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과학 원리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.


영화를 소재로 한 전문가 강연, 과학 마술과 연극, 퀴즈 게임 등의 공연, 그리고 부산의 과학관 등 16개 관련기관과 중·고등학교 과학동아리가 참여해 총 90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.


프로그램별로 ▲과학핌(Film, 영화의 원리) ▲상상력핌(Film, 상상·코스튬) ▲생각핌(Film, 강연·공연·퀴즈) ▲더불어핌(Film, 관련기관·학교) 등 4개 관이 운영돼 시민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.


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,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과학기술협의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오는 27일 오전 10시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는 부산시, 교육청, 과학기술협의회, 창의융합교육원 등 관련기관 관계자와 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.


신창호 미래산업국장은 “영화와 과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로,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이 학생들을 비롯한 시민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라며 “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,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
원문기사 : https://view.asiae.co.kr/article/2022082309524800264